• 쇼핑카테고리
  • Instagram
현재 위치
  1. 게시판
  2. BRAND PR

BRAND PR

BRAND PR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데일리코스메틱] 핫이슈 마스크팩 시장에 감성마케팅 바람...'피부타입 NO, 혈액형타입 YES'
작성자 하우스닥터이글루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5-11-1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73

http://www.dailycosmetic.com/news/articleView.html?idxno=178136

 

[데일리코스메틱=박진아 기자] 화장품업계를 휩쓴 마스크팩 열풍. 중국 특수와 맞물려 이제 시장이 포화상태가 됐다. 이제 수없이 많은 마스크팩 제품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은 ‘감성마케팅’이다.

기존 한국산 마스크팩 인기에 불을 지폈던 제품들은 계절 및 피부 타입별로 골라 쓸 수 있도록 제품라인을 다양화한 제품이었다.

소재와 성분을 업그레이드한 제품들도 쏟아졌다. 하지만 최근엔 SNP 동물마스크팩과 같이 선택의 재미를 줘 소비 경험을 즐겁게 해주는 감성마케팅을 기반으로 한

독창적인 콘셉트 제품이 시장 내 새로운 돌파구로 떠오르고 있다.

 

▲ 마스크팩 시장에 감성마케팅 바람이 일기 시작했다.(사진 하우스닥터 이글루 '혈액형 마스크')

이 가운데 감성 마케팅의 특성을 살린 혈액형 마스크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신생기업 하우스닥터 이글루는 지난 21일 혈액형별 성격적 특성에 따라 피부타입을 분류한 마스크팩을 출시했다.

하우스닥터 이글루는 A·B·O·AB형 총 4가지의 혈액형을 형상화한 캐릭터를 만들어 미백, 수분공급, 탄력, 트러블케어 마스크에 각각의 캐릭터가 제품을 대표하도록 했다.

 혈액형별 성격과 특징에 따라 소비자들이 쉽게 제품의 특성을 파악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

하우스닥터 이글루 이근창 대표는 “전 세계 공통분모인 혈액형을 바탕으로 언어가 다른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감성 마케팅의 일부”라고 설명했다.

A형은 라틴어로 ‘이성’을 뜻하는 라치오(ratio)에서 따온 ‘라치’라는 캐릭터로 수분 영양 마스크를 대표하게 했다.

이 대표는 “A형이 차분하고 포용력 있는데다 A가 aqua와 연관돼 물을 떠올리게 하기 때문”이라 설명했다.

 B형은 라틴어로 ‘본능’을 뜻하는 나투라(natura)에서 따온 ‘나투’라는 캐릭터로 탄력케어 마스크를 대표하게 했다.

이 대표는 “B형은 본능적인 부분이 강하고 행동이 앞서며 성격이 급하다고 알려져있다. 이처럼 어디로 튈지 모르는 통통 튀는 성격을 보고 탄력 마스크와 연관 지었다“고 말했다.

하우스닥터 이글루는 앞으로 혈액형별 캐릭터를 내세운 콘셉트 제품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중국이 전통적으로 십이지신이 있고, 체질에 따라 태음인 소음인 태양인 등으로 분류하는 문화가 있다.

이러한 문화를 고려했을 때 중국 시장에서 가능성이 있어보여 마스크팩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11월 11일 솔로데이를 겨냥해 타오바오에 우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솔로데이 당일인 11월 11일 론칭할 계획이다. 약 70%정도 확정된 상태”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